[블라인드데이트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당사 블라인드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블라인드데이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단말기와 제공형태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블라인드데이트” 및 “블라인드데이트”와 관련한 모든 제반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 :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 신청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격을 부여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3. “어플리케이션” : 모바일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4. “닉네임(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닉네임을 이용하려는 자가 회원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하트”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가상의 화폐단위로서 사전 결제를 하거나 이용함으로써 취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8. “가입”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자기소개 및 가입조건 충족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9. “매칭” : 이성 회원간의 프로필이 서로에게 공개되어 연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여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보편적인 관례에 따라 해석합니다.

제 3 조 (회사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졍)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본 약관이 적용되며, 다양한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약관 및 운영정책 변경 등의 내용에 대하여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자기소개 및 가입을 위한 각종 정보 입력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3. 회사는 내부에서 정한 운영방침에 따라 가입신청자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심사기준을 충족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심사를 완료하지 못한 가입신청자들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문 인증 기관을 통한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아래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 내지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5. 이전에 동일∙유사한 닉네임 또는 다른 닉네임을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6. 커뮤니티 및 블라인드룸 이용 규칙을 위반하여 제재대상이 되는 경우
    7. 교제하는 상대방이 있거나 및 기혼 임에도 이를 숨기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성범죄 등 불법행위 우려가 있거나 타 회원의 신고에 따라 불량회원으로 지정된 경우
    9.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11. 회사가 제공하는 각 약관 내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12. 기타 회원과의 계속적 계약관계를 지속하기 어렵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ID)이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거나 기 가입한 회원의 닉네임(ID)과 중복의 우려가 있는 등의 경우 해당 닉네임(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부족이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및 참여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사실을 직접 변경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회원정보 수정 메뉴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 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5.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원 탈퇴 시 잔여 하트는 즉시 소멸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은 해지되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기타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6.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로 인하여 하트 및 관련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본 조 제4항에 따라 탈퇴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14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연속하여 30일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분류되어 활동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닉네임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닉네임(ID)과 비밀번호(PASSWORD)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닉네임(ID)과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닉네임(ID)과 비밀번호(PASSWORD)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닉네임(ID)과 비밀번호(PASSWORD)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닉네임(ID)과 비밀번호(PASSWORD)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2. 보안 및 닉네임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 등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회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유료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유료서비스 세부 이용 운영정책 또는 개별 계약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을 추가로 지급받고 제공합니다.
    1. 매칭 상대방 정보 제공, 프로필 교환, 메시지 전송 및 호감 의사 표시에 의한 회원간 매칭 서비스
    2. 블라인드룸 게시판(커뮤니티)을 통한 회원간 프로필 교환, 게시글 및 댓글 작성 등
    3. 프로필 평가 및 피드백, 프로필 사진 추천, 인기도 측정, 음성 메시지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에 표시된 기능 및 설명에 따라 제공됩니다.
  3.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수시로 수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4. 본 조 3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어플리케이션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운영)

  1. 서비스의 운영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설비 또는 운영 프로그램을 점검하기 위하여 중단 시간 등을 사전에 안내하고 그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음란물 유포 및 욕설 등 타인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불편함을 주는 경우
  4. 회사는 본 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5. 본 조의 서비스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정보 등이 보관되지 못하거나 삭제, 미전송,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중요한 정보 등을 별도로 보관하고 서비스 중지 기간 이후 해당 정보 등의 존재 여부를 스스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성 회원에 대한 호감 표시 전송
    2. 추가 프로필 공개 및 확인
    3. 인기도 측정
    4. 위와 관련된 부수적인 서비스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고지한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 등을 정확히 확인한 후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아니한 채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제공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기존에 게재한 유료서비스의 내용과 달라지는 경우에는 그 변경된 내용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0일 이내에 서비스 계약 해지 및 환급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30일 이내에 서비스 계약 해지 및 환급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를 통해 위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하트 사용 및 소멸)

  1. 하트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화폐단위로,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하트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결제하는 등 어플리케이션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하트는 회원의 계정이 존속하는 한 유효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탈퇴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잔여 하트는 자동으로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구독형 상품 결제에 관한 규정)

  1. 블라인드 데이트의 “월간 럭키박스” 상품은 월간 1회 자동 결제되어 구매 가능한 “럭키박스 구독” 서비스입니다. 매 결제일에 정상 결제 시 상품 지급과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결제 완료 시 월간 럭키박스 1개, 인기도 평가 무료 1회권, 월간 무제한 프로필 사진 더보기(30일)을 제공합니다. 제공된 모든 상품의 유효기간은 30일이며, 미사용 시 소멸됩니다.
  2. “월간 럭키박스” 구독 서비스는 해지 시까지 지속되며, 제 12조의 유료서비스의 수칙에 따릅니다.
  3. 결제 주기: 구독 요금 결제는 각 OS 플랫폼(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의 결제 수단으로 30일 주기로 청구됩니다. 상황에 따라 결제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결제 수단: 등록된 결제수단의 유효기간 만료, 잔고 부족 등으로 결제가 실패하면 상품 지급이 중단되며, 결제 성공 시 다시 제공됩니다.
  5. 구독 해지: 마이페이지 구독 관리 메뉴에서 해지할 수 있으며, 다음 결제 예정일부터 서비스 제공이 중지됩니다. 단, 환불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종료 및 회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환불 요청: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구독을 해지하고, 지급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제 15 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서비스는 구매 즉시 이용 가능한 상태가 되거나 이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그 서비스의 성격상 또는 관계 법령상 구매 후에는 청약 철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경우 이외에 회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인하여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로 볼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은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청약 철회, 환불 요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따른 유료서비스의 청약 철회, 환불 요청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요청에 대해 심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조 제2항에 따른 유료서비스의 청약 철회, 환불 요청 등을 하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에 대한 자료의 제공 또는 정당한 사유에 대한 소명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유료서비스의 청약 철회, 환불 요청 기간은 관련 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기간에 따르며, 구체적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날 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서, 통지 등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2. 제공된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6. 본 조 제2항에 따라 유료서비스의 청약을 철회한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유료서비스의 반환이 가능한 경우 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조 제5항의 기간 내에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대금이 있는 경우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그 기간 내에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이익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만 환급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합니다. 다만,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대안을 제시하여 회원이 선택한 방법에 따른 환급이 가능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내 공지사항에 게재하거나, 서비스에 포함시키는 방법,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전자우편을 통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 이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한 회원(본 약관 동의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로 처리된 회원 포함)에게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화면 상 광고가 노출됩니다.
  3. 회사는 동의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SMS(LMS), 스마트폰 Push 알림, 전자 우편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위해, 수시로 설비를 점검하고 장애 발생 시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과 같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신속히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는 연락처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 회사로부터 부여된 권한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내용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부정확한 내용을 작성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2. 다른 회원의 정보를 관련 법령 및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다른 회원의 닉네임(ID)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행위
    5.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관련 시스템에 접속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9.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게시 또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링크 포함)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로 가장, 사칭하는 행위
    13. 커뮤니티 및 블라인드룸 이용 규칙을 위반하는 행위
    14. 교제하는 상대방이 있거나 및 기혼 임에도 이를 숨기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6. 스토킹, 욕설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7. 기타 관련 법령상 불법이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행위
  4. 회원은 간편로그인 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 또는 인증정보를 주의하여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본인 외에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개인정보 또는 인증정보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인증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본 조 제4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하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게시·전달·공유 목적으로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이용할 수 있고, 회사의 다른 서비스 또는 연동채널에 이를 게재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포함하여 여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고,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권리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요청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하거나 게시하는 콘텐츠 등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등록, 게시 등을 중단 및 금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약관 등 회사의 지침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2. 회사 또는 다른 회원 기타 제3자를 비방하거나 그들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6. 위험한 활동 또는 사망 및 부상, 자신 또는 타인의 재산상 피해로 이어질 수 내용인 경우
    7. 식용이 아니거나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물체를 먹거나 이를 묘사하는 내용인 경우
    8.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9.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등을 게재하거나 그러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타인의 계정정보,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11.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등을 게재하거나 그러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2. 공직선거법 등이 정한 선거여론조사에 해당함에도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13.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물을 작성하는 위치에 부여된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4.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5.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을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8.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닉네임,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으며, 다른 재화, 상품, 서비스 등에 결합(이하 “상업목적이용”이라 합니다)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사가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 등과 관련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상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경우, 유상서비스 이용계약에서 정한 계약 해지 및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불법행위의 수단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4. 제18조 제8항을 위반하여 상업목적이용을 한 경우
    5. 기타 관련 법령이나 이용약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2 조 (책임 제한 및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교제 및 만남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불법행위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 닉네임(ID)과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 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사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0. wifi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부과된 요금에 대하여 회사에게 지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의 및 중과실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경우, 유료서비스 관련 약관 및 관련 계약에서 정한 손해배상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 또는 회원 중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본 계약 위반 등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혹은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제18조 제8항을 위반하여 상업목적이용을 할 경우, 회원은 이 서비스의 기획, 개발 및 운영에 소요된 비용을 포함하여 회사에 발생한 직·간접의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양 당사자는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3. 본 서비스의 이용 및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근거법으로 하여,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전 이용약관 링크